우동국물의 따땃한 블로그

반응형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전라도 여행지 추천(전라북도 편)

전라도는 자연 경치와 풍부한 문화재, 맛집들이 많은 지역으로 가족 여행에 좋은 여행지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소중한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전라도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전라북도

한국 문화의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전라북도는 도심 중심에 한옥마을을 품고 있는 전주에서부터 춘향과 몽룡의 사랑 이야기가 있는 남원, 일제 강점기의 근대 건축물들이 있는 군산과 익산 등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1.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전주 여행

한국의 멋이 살아있는 전주는 한옥마을이 가장 유명하며 도심 한복판에 자리한 한옥마을에 들어서면 시대를 거슬러가는 기분이 듭니다.

전주 야경투어 명소의 대표인 전동성당과 한옥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오목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며 마을 전체가 미술관인 자만 벽화마을 역시 전주의 대표 포토 존입니다.

 

전주에는 다양한 지역 축제가 있는데요, 부모님과 함께 들러보신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전주의 대표적인 축제(링크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전주국제영화제
전북독립영화제
전주세계소리축제
전주비빔밥축제
전주한지문화축제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2.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군산 여행

군산시는 일제강점기 개항장으로 지정된 이후 대한민국 서해안 지역에서 가장 큰 공업도시였는데요.

1930년대 우리나라 근대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도시 군산은 일본식 주택과 근대건축물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5km 길이의 오래된 철도가 놓인 경암동 철길마을 역시 유명하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전국 5대 짬뽕 맛집, 70년 역사의 호떡집 등 맛집 또한 많은 지역입니다.

 

군산시 가볼 만한 곳(링크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의 근대 문화 및 해양 문화를 주제로 하는 박물관으로 전통적 물류유통도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던 군산시의 문화적 특징을 관광자원으로 홍보하고자 개관하였습니다.

 

경암동철길마을

경암동 철길마을은 1944년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에 준공하여 페이퍼 코리아 공장과 군산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2.5km  철로 주변의 마을입니다

남자가 사랑할 때라는 영화 제작 시 90%를 군산에서 촬영했는데 영화 속에서 이곳 경암동 철길마을도 촬영지 중 하나입니다.

 

3.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부안 여행

'산들바다의 고장'이라는 별명처럼 지역 안에 산과 들판과 바다와 섬이 다 있다. 군 서남부는 산지가 많고 군 동북부는 평야가 넓게 펼쳐져 있는 곳이며 우리에게는 변산반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부안시 가볼 만한 곳(링크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채석강

기암괴석들과 수천 수 만권의 책을 차곡차곡 포개 놓은 듯한 퇴적암층 단애로, 중국의 채석강(彩石江)과 그 모습이 흡사해 채석강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해안 동굴과 독특한 암석이 빚는 기이한 경관이 볼거리이며 물이 다 빠진 간조 때에만 다가갈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 물때를 살펴 간조 앞뒤 2시간 사이에 맞춰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직소폭포

내변산의 가장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직소폭포는 변산의 경관 중에서 으뜸으로 예부터 '직소폭포와 중계계곡의 선경을 보지 않고서는 변산을 말할 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직소폭포에서 분옥담, 선녀탕으로 이어지는 이곳은 울창한 나무와 암벽들이 있어 내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경을 연출하며. 직소폭포는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명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