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국물의 따땃한 블로그

반응형


일본사진


안녕하세요


날씨도 좋아지고 5월 6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일본에 대해서, 그리고 일본 여행 가시는 분들이 알면 좋은 팁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해외결제카드 만들기



마스터카드



해외여행을 하면서 가장 기본 적인 것은 해외결제카드를 만드는 것 입니다.


물론 현금결제를 가장 추천 드리지만, 이 글을 읽고 있으신 분들이 잘 모르는 가정 하에 설명을 드립니다.


왜냐하면 일본의 경우에는 부가세가 별도이며, 팁문화도 존재하고 있고, 특히 일본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숫자를 잘 모르시니 계산시에 힘드신 경우가 많기 떄문입니다.


다시 돌아와서, 해외결제카드에는 마스터카드, 비자 카드 등이 있습니다.


이 카드를 통해서 항공결제 및 일본내에서 해외카드결제가 사용가능한 곳에서 마음대로 쓸 수 있습니다.


혹시나 환전해간 돈을 잃어버리거나 다 썼을 경우에도 해외결제카드가 가능한 ATM으로 가서 인출을 쉽게 하실수도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무은행, 주거래은행으로 가셔서 해외결제카드(예를들어 마스터카드)를 만들러 왔다고 하면


카드발급수수료를 지불하고,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에 해외결제 기능을 추가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본이라는 나라 특성상 일반 가게에서는 우리나라와 달리 카드결제가 안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카드만으로 결제하지 마시고 카드결제가 가능한지 꼭 확인해보시고 유동적으로 쓰시길 바랍니다.


2. 포켓 WIFI대여



포켓와이파이


해외에서 WIFI를 쓰기 위해서는 해외 로밍을 하거나 Free WIFI 를 이용하거나 포켓 WIFI 기계를 대여해야 합니다.


제가 일본여행중에 무료 Wifi를 3일간 잡아서 썼었는데,  일본에서는 Free wifi zone이 한국만큼 없을뿐만아니라


엄청 느려서 역시 대한민국이 최고다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해외로밍에 경우 통신사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하루에 1만원이지만, 포켓 Wifi의 경우에는 하루에 6,500원 정도이고


다른 사람과 같이 쓸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명이서 여행을 간다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이 단어만 알고 가면 끝



일본숫자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떄 기본적인 단어 몇개만 암기해서 간다면 굳이 책을 사거나, 힘들게 번역 어플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바디랭귀지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오하요 고자이마스(안녕하세요), 스미마셍(실레합니다, 저기요), 고멘나사이(죄송합니다), 아리가또고자이마스(감사합니다)


요정도의 단어는 다들 기본적으로 아실 것 같고, 이쿠라데스까(얼마입니까), 코레와 난데스까(이것은 무엇입니까), 토이레(화장실)


1(이치), 2(니), 3(산), 4(시, 욘), 5(고), 6(로꾸), 7(나나, 시치), 8(하치), 9(큐), 10(쥬), 100(햐쿠), 1,000(센), 10,000(망) 


요정도만 알고가셔도 여행하시는데 무리는 없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바디랭귀지 활용하세요! :)


4. 지하철노선도 / 지도 



구글맵



일본의 경우 지하철이 대중화 되어 있으며 따라서 여행경로, 숙소 등은 가능하면 지하철역에 가깝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를 잡을 때 고려하실 점은 환승구간을 생각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와세다 역(환승구간)에 가야하는데 2번 갈아서 가야된다면 선정순위를 미루는 편이 좋습니다.


일본의 지하철 노선도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엄청 복잡하기 때문에 환승구간까지 가는데도 환승해서 가야 한다면


이동 시간, 체력 낭비가 심하실 겁니다.


특히 지도는 국가별 어플리케이션 또는 여행 앱을 받아서 가셔도 되고 구글지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글지도의 경우에는 지도를 다운받는 것이 가능한데, 여행을 가기전에 한국에서 미리 갈 도시에 대해서 지도를 다운받아 가신다면


오프라인에서 즉, 와이파이,3g가 없이도 오프라인으로 지도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교통패스



간사이프리패스



이미 많은 나라에서 여행객 유치 및 관광산업 투자를 목적으로 교통패스(쓰루패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일본내에서도 다양한데, 1일권, 2일권, 3일권 등이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어디까지 가능한지를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오사카패스의 경우에는 교토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토에서는 교토패스를 따로 구매하셔야 하며


오사카에서 교토까지 가는 경우에는 한큐열차를 따로 타야합니다.


6. 일정짜는법



일정짜는법


일정을 짜실 때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기본적으로 당연히 동선, 교통편 파악이 있을 것이며 


관광지에 맞게 주말과 평일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오사카여행을 가시는 경우 평일에는 교토를, 주말에는 번화가를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교토는 성, 절, 신사가 유명한 관광지이며 따라서 주말에 교토에 간다면 조용한 운치를 즐기기 보다는


사진찍기에 바쁠 것이며 사람 구경만 하실겁니다. 또한 오사카의 도톤보리, 우메다의 경우에는 번화가 이며 볼거리도 많기 떄문에


사람이 어느정도 있어야지 재밋고, 구경거리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제가 알고 있는 팁에 대해서 전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겟지만 참고하셔서 더욱 재미난 여행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일본소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