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국물의 따땃한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료, 유아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아이행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카드 역시 혜택받을 수 있는 복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출산전이신 분들은 아래의 국민행복카드부터 확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아이행복카드



출산전이라면? 어머니는 위대하다! 출산전의 혜택 국민행복카드편 

50만원 지원받고 베이비키트 받아가기 연회비무료 국민행복 삼성카드



아이행복


1. 개요


- 아이행복카드란 정부에서 제공하는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보육료 및 유아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어린이집뿐만아니라 유치원 역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기존에는 어린이집은 아이사랑카드, 유치원은 어린이즐거운카드로 이용을 하셨다면


2015년부터는 아이행복카드 하나로 어린이집에서는 보육료, 유치원에서는 유아학비 인증이 가능해 졌습니다.

따라서 앞서 포스팅한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 기능을 통합해서 사용하신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발급전 준비, 확인사항

정부보조금


- 아이행복카드를 만들기전에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주민센터를 통해서 정부보조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만약 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기본카드의 기능밖에 사용을 못하시니 꼭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 유치원에서 어린이집으로 기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꼭 복지로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보육료, 유아학비 자격변경 신청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복지로홈페이지:http://www.bokjiro.go.kr

3. 발급방법


<온라인>

보조금 신청 - 보조금 신청서 접수(복지로 홈페이지) - 카드발급 ( 카드사별로 아이행복카드 전문 상담원이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보조금 신청 - 보조금 신청서 접수(읍면동 주민센터) - 카드발급

4. 카드사 비교

자세한 사항은 꼭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롯데 아이행복카드>


롯데아이행복카드


<KB국민 아이행복카드(S-type)>


국민아이행복카드


<KB국민 아이행복카드(T-type)>


kb국민아이행복카드




<신한 아이행복카드>


신한아이행복카드


<NH농협 아이행복카드(Edu)>


농협아이행복카드


<NH농협 아이행복카드(shopping)>



nh농협아이행복카드


<IBK아이행복카드>



ibk아이행복카드



<하나 아이행복카드>



하나아이행복카드


<우리카드 아이행복카드>



우리아이행복카드


5. 결제 방법


<보육료 지원방법>

- 매월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단말기로 방문결제가능하며 월 자동결제, 인터넷 결제, ARS결제, 모바일 결제 등이 가능합니다.


방문결제 : 매달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어린이집에 비치된 카드 단말기를 이용해 정부지원금과 부모부담금을 결제하면 됩니다.


ARS결제 : 1566-0244로 전화하여 카드번호를 누르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전화 전에 어린이집에서 인증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인터넷결제 : 아이사랑 포털(www.childcare.go.kr)에 접속한 후, 보육료 결제 메뉴에서 자녀의 보육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이사랑 포털 이용시에는 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결제 : 아이사랑 포털에 회원 가입한 학부모라면 아이사랑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유아학비 인증방법>

- 유치원의 유아학비는 보육료와는 다르게 지원됩니다. 유아학비는 혼합방식으로 정부지원금은 인증, 학부모부담금은 결제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방문인증 및 결제 : 유치원마다 분기별 또는 월별 인증을 하게 됩니다. 유치원에서 아동이 유아학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 인증을 하는 방식입니다. 학부모 지원금과 특별 활동비 등만 추후에 청구됩니다.



ARS 결제 : 2015년 9월부터 ARS 결제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인증 결제 : 현재 정부부담금 인증은 e-유치원(www.childschool.moe.go.kr)에서 인증 확인 메뉴를 통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2015년 9월부터 e-유치원(www.childschool.moe.go.kr)을 통해 인터넷으로 학부모 부담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6. 문의처


e-유치원(www.childschool.moe.go.kr), 아이사랑 포털(www.childcare.go.kr), 복지로(http://www.bokjiro.go.kr)


7. 정리


한 가구에 한 장의 카드만 있으면 인원에 상관없이 아동 전체가 같은 카드로 유아학비 인증과 보육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인증자격은 만 0~5세의 자녀를 둔 모든 부모가 발급 가능하지만 신용도에 따라서 카드종류와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발급받기전에 반드시 정부지원금을 신청해야합니다.


이미 발급받은 카드는 재발급 받을 필요가 없으며 유효기간까지 쓸 수 있습니다.


기관(유치원, 어린이집)을 변경할 경우에는 반드시 자격 변경 신청을 해야합니다.




특히 하루가 다르게 꿈꾸며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어린이 보험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자녀의 각종 질병과 상해 등에 대한 보장 뿐만아니라

어린이의 교육비나 미래의 결혼자금 등의 준비 및 만기에 보험금 지급 이외에도

가입 어린이가 일정연령에 도달하면 축하금이 지급되기도 하기 때문에 정말 많은분들이 가입하고 계신데요,

어린자녀들은 언제나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호기심 때문에 어린이 상품은 무엇보다

폭넓고 다양하면서도 섬세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수 많은 상품 중 어떤상품을 골라야 할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분들께

전문가가 꼭 필요한 보장을 갖춘 상품을 추천해주며 똑똑한 상품 설계를 위한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는 업체 알려드릴까합니다.


아래 배너 통해서 들어가시면 만족할만한 서비스 받으실 것 같아 배너 남겨드립니다.






홍보배너링크
이 상품을 소개하면서 일정의 포인트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